한중지역경제협회


협회활동보고

  • HOME
  • 협회소식
  • 협회활동보고
제목 중국국제무역촉진회 산동성위원회 대표단, 한중지역경제협회 공식 방문
이름 최고관리자
25-04-01 22:03

한중지역경제협회(회장 이상기)는 지난 27일 중국의 대표적인 대외 무역 촉진기구인 중국국제무역촉진회 산동성위원회 대표단이 협회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양국 간 교역 및 투자 협력 증진을 위한 의견 교환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중국국제무역촉진회 산동성위원회 대표단은 임위엔(林源) 중국국제상회 산동상회 부회장을 단장으로, 무역투자복무중심 주량(周亮) 주임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이상기 한중지역경제협회 회장은 “협회는 그간 중국 국제무역촉진회의 성 및 주요 도시 지부와 긴밀히 교류해 왔으며, 한국과 가장 인접하고 교류가 활발한 산동성의 대표단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실질적인 교류 및 협력을 위해 구체적인 영역과 내용을 설정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특히 그는 산동성 유력기업들의 한국 상장 진출에 대한 협력 의지도 표명했다.

이에 대해 임위엔 부회장은 “산동성 국제무역촉진회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및 중소기업진흥공단과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한중지역경제협회와도 실질적인 협력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화답했다.

또한 대표단의 일원인 주량 주임은 “오는 5월 산동성에서 개최되는 세계식품박람회는 식음료 및 농식품 분야에서 중국 내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한중지역경제협회 회원사들의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며, “협회 측의 전시회 참가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적극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만남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의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