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지역경제협회


협회활동보고

  • HOME
  • 협회소식
  • 협회활동보고
제목 산서성 농촌대표단, 경기도농업기술원 공식 방문…한중 농업기술 교류 확대 기대
이름 최고관리자
25-04-08 13:12
중국 산서성 농업진흥청 대표단이 사단법인 한중지역경제협회의 주선으로 경기도농업기술원을 공식 방문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성제훈)은 8일, 장연빈(张软斌) 단장을 비롯한 산서성 농업대표단이 농업기술원 본원을 찾아 한국의 농업 기술 및 관련 정책을 견학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서 산서성 대표단은 △신기술 보급 △전문인력 양성 △친환경농업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표단은 특히 한국의 스마트 농업 시스템과 농업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는 전언이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이미 산동성, 요령성, 길림성, 강소성 등 중국 주요 성(省)들의 농업농촌청과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산서성과의 교류가 한중 간 농업 기술 협력의 폭을 한층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단은 교류 회의 후 스마트팜 현장지원센터, 사이버식물병원, 치유농업센터 등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운영하는 주요 시설을 직접 참관하며 실질적인 기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산서성 대표단의 방문을 통해 양국 간 농업기술 정보 공유와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기틀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농업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맨위로가기